이달 25일부터 손해보험사들이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최대 2.5% 인하한다. 자동차보험 가입대 수만 2400만대에 달하는 상황에서 국민 절반은 보험료 할인 혜택을 볼 전망이다.다만 가입 보험사에 따라 할인율이 다르고 동결되는 회사도 있어 가입자별 확인이 필요하다. 또 최대 할인율(2.5%)을 적용해도 대부분의 가입자들은 월 1000원대 수준의 할인을 적용받는 데 그칠 것으로 보
대형 손해보험사들의 내년 개인용 자동차보험료 인하폭이 당초 예상보다 높은 2%대 할인으로 결정되는 분위기다. 당정의 자동차보험료 인하 압박이 거세졌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보험업계에 따르면 21일 현대해상과 KB손해보험은 내년 개인용 자동차보험료를 2.0% 인하한다고 밝혔다. 현대해상은 내년 2월 26일 책임 개시 계약부터, KB손보는 2월 25일 계약부터 2.0%
내년 자동차 보험료가 최대 2%대 인하되는 반면 실손보험은 최대 9%대까지 오를 것으로 전망된다. 손해보험사들은 당초 1%대 인하를 고려했지만, 당국 압박에 결국 백기를 들고 인하폭을 2%대로 올리는 분위기다. 19일 보험업계 등에 따르면 삼성화재와 현대해상, DB손해보험 등 손해보험사들과 생·손보협회는 내주 자동차 보험료와 실손보험료 조정 결과를 단계적으로 내
성일종 국민의힘 정책위의장이 대형사들의 자동차 보험료 인하 동참을 촉구했다. 성 정책위의장은 9일 국회에서 열린 원내대책회의에서 “손해보험 업계 5위권인 메리츠화재는 자동차 보험료를 최대 2.5%, 롯데손해보험은 2.9% 수준으로 인하할 것을 적극 검토하고 있다고 한다”며 자동차보험 시장점유율 85% 이상을 차지하고 있는 삼성화재, 현대해상, DB손해보험, KB손해
올해 3분기 손해보험사들이 또 한 번 역대급 실적을 달성했다. 올 여름 서울·수도권 집중호우와 태풍 ‘힌남노’ 영향으로 자동차보험 손해율이 치솟을 것으로 우려됐지만 실적에는 별다른 악영향을 끼치지 않은 셈이다. 특히 총자산 규모 5위인 메리츠화재는 장기보험시장에서 눈부신 성적을 내며 순익 부문에서 상위권 손보사들을 제치고 있다. 다만 정부의 압력 속 손보사들
손해보험사들이 국민들의 경제적 부담 완화차원에서 자동차보험료 인하에 나선다. 7일 손해보험협회는 개별 손보사들의 경영상황에 따라 각자 자율적으로 자동차보험료 인하를 검토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코로나19 이후 교통량 감소 등으로 수년간 지속된 자동차보험의 적자구조가 일시적으로 개선된 모습을 보이고 있다. 이에 올 4월 총 7개 손보사들은
한국은행은 7월 12일 기준금리를 전격 인하했다. 금융통화위원회는 이날 기준금리를 연 3.0%로 종전보다 0.25%포인트 내렸다. 기준금리를 내린 건 2009년 2월 이후 3년 5개월 만이다. 당시 한국은행은 2.25%인 금리를 2.0%로 0.25%포인트 인하했고, 이후 지난해 6월까지는 다섯 차례에 걸쳐 금리를 올렸다.글로벌 투자은행(IB)들은 한국은행이 올해 안에 기준금리를 한차례 더 인하할 것으로
■ 내 집 마련 쉬워질까? 이원수(뉴욕타임스 소속 국제시사만화가) ‘수도권 그린벨트를 빨리 풀어 주변 시세의 50~ 70%인 보금자리주택 20만 가구를 6년 앞당겨 공급한다.’ 정부가 지난달 27일 수도권 전세난과 집값 급등에 대응하기 위해 들고 나온 강공책의 요지다. 집값 안정과 서민대책, 두 가지 정책목표를 동
2002년 12월부터 신규로 보험상품을 개발하거나 현재 판매되는 상품을 변경할 때에는 제4회 경험생명표를 적용해야 한다. 전반적으로 사망률이 낮아져 제4회 경험생명표를 시행하게 되면 보험상품의 보험료도 변하게 된다. 그 보험료의 변동사항은 보험 종류에 따라 다르다. 종신보험 등 보장성보험은 낮아지는 사망률의 영향이 커서 대폭 인하(종신보험:12∼16%, 정기보험:23∼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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